시원한 나무그늘 정자에서의 차한잔

은은한 한 모금과 잔잔한 기분

자연과 함께 머물 수 있는 언택트 여행지가 각광받고 있는 요즘. 아무래도 장비가 필요한 캠핑과 차박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있죠. 캠핑이 부담이 된다면, 작은 쉼터나 공원에 잠시 차를 세우고 가볍게 차 한 잔 하는 ‘드라이빙 카페’ 컨셉의 여행은 어떨까요? 훈하게 부는 바람의 온도와 냄새를 느끼며 차 한 잔 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 드릴게요.

자연과 함께하는 언택트 여행지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장비가 필요한 캠핑과 차박이 부담 된다면, 잠시 차를 세우고 가볍게 차 한잔 하는 ‘드라이빙 카페’ 컨셉의 여행은 어떨까요? 작은 쉼터나 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신도안문화공원

#금암근린공원

#엄사근린공원

#괴목정

#무궁화동산

은은한 한 모금과 잔잔한 기분

시원한 시트러스 향, 은은하게 퍼지는 아로마 향, 상쾌한 우디향 등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향기가 있죠.숲 속 오솔길, 무궁화를 품은 공원 등 계룡시에도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한 자연 속 명소가 많이 있습니다.가볍게 차 한잔, 커피 한잔하며 계룡시에서 쉬다 가세요. 준비 없이 훌쩍 떠나기 좋은 ‘드라이빙 카페’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신도안문화공원

  • 위치 : 충남 계룡시 신도안1길 50
  • 안내 : 운동기구, 정자, 화장실 등
신도안 문화공원에서의 차한잔
공원에서의 피크닉
신도안 문화공원의 계룡시 독립운동가 안내
신도안 문화공원의 정자

아는 사람들만 아는 히든 플레이스

무궁화동산에서 용남초등학교 방면으로 쭈욱 올라가면 있는 아담한 공원, 아는 사람만 아는 ‘신도안 문화공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곳이 아니라 한적하게 걷기 좋고 쉬기 좋은 공원입니다. 잔디블럭과 투수블럭으로 길이 포장되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공원이기도 합니다. 공원 중간중간 벤치, 정자 그리고 운동기구와 같은 편의시설이 있고, 계룡시 독립운동가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금암근린공원

  • 위치 : 충남 계룡시 서금암3길 14
  • 안내 : 공원 곳곳에 미술작품이 있어요.
금암근린공원의 전경
금암근린공원 근처의 철길

건강과 힐링의 공원

서금암 삼거리를 지나 팥죽다리로 가는 길에 미술작품이 있는 공원이 있습니다. 바로 ‘금암근린공원’인데요. 도심속 건강과 힐링의 공원을 목표로 조성된 공원으로 어린이와 시민이 만든 미술작품이 설치될 때도 있고, 테마가 있는 미술작품이 설치될 때도 있는 스토리가 있는 공원입니다.

엄사근린공원

  • 위치 : 충남 계룡시 엄사면 번영로 11
  • 안내 : 충령탑, 6.25참전유공자 기념비, 미망인 공덕비가 있어요.
6.25 참전 유공자 기념비
충령탑
소나무 데크길

보훈정신으로 가득한 공원

‘엄사근린공원’은 아파트와 시내를 끼고 있는 작은 공원처럼 보이지만, 6.25참전유공자 기념비, 미망인 공덕비 그리고 충령탑이 있는 위대한 공원입니다.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충령탑에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위패가 모셔져 있습니다. 충령탑 뒤편에 숲 속 오솔길이 있는데요, 흙길로 이어지는 오솔길을 따라 들어가면 중간중간 벤치가 있어 트래킹 중 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름드리 나무들이 그늘을 만들어줘 산책내내 기분 좋은 시원함이 함께합니다.

소나무 오솔길

괴목정

  • 위치 :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 4-1
  • 안내 : 취식은 되지만 취사는 안돼요.
괴목정 공원 고목아래에서의 피크닉
괴목정 공원 풍경

흙이 있고 나무가 있는 곳

‘괴목정’은 계룡시민뿐만 아니라 대전에서도 많이 찾는 피크닉 장소입니다. 괴목정에는 500살이 넘는 느티나무가 있는데요, 높이가 무려 1600cm에 달하는 커다란 나무입니다. 주말이 되면 약속이라도 한 듯 사람들이 괴목정에 모이고, 나무 아래 누워서 책을 보거나, 김밥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궁화동산

  • 위치 :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정장리 172-6
  • 안내 : 광복단 결사대 기념탑이 있어요.
무궁화 종류 안내판
무궁화 동산 안내 비석
무궁화 동산의 전경

자세히 보아야 알 수 있다

신도안면에 아름다운 무궁화 나무가 숲을 이루는 무궁화동산이 있습니다. 무궁화동산에는 무궁화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는데요, 무궁화는 고유 품종 70종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200여 종이 있는 꽃인데요, 크게 꽃잎 색상에 따라 ‘배달계’, ‘백단심계’, ‘홍단심계’, ‘청단심계’, ‘아사달계’로 구분됩니다. 꽃잎이 하얀색인 ‘배달계’부터 가운데가 붉은색인 ‘홍단심계’ 까지 비슷해 보이지만 살펴보면 다 다른 무궁화 꽃입니다.

“행복하게 여행하려면
가볍게 여행해야 한다.”

- 생텍쥐페리 (Antoine de Saint-Exupery) -

여행의 목적은 모두 다릅니다. 어떤 장소가 그리워서, 휴가를 즐기기 위해, 돈을 쓰기 위해, 과시 하기 위해 등 같은 여행지에 있어도 그곳에 있는 사람들이 모인 이유는 각자 다를거예요. 각자의 목적이 어찌됐든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해야 결국 행복한 여행으로 남기 마련입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으니 현재를 즐기며 여행하세요!

여행의 목적은 모두 다릅니다. 같은 여행지에 있어도 그곳에 있는 사람들이 모인 이유는 각자 다를 거예요. 각자의 목적이 어찌됐든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해야 결국 행복한 여행으로 남기 마련입니다. 지나간 시간은 되돌아오지 않으니 현재를 즐기며 여행하세요!